19일부터 20일까지 은파호수공원 제2주차장에서
군산시가 주최하고 시민교육센터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배우고 나누는 행복, 시민이 함께하는 평생학습’이라는 주제로 각종 무대행사와 학습결과물 전시행사, 다양한 영역의 평생학습을 직접 경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체험행사가 다채롭고 풍성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행사 첫날인 19일에는 약 500여명의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자 및 강사 등이 참여해 개막식 및 노래교실, 풍물, 댄스 등 경진대회가 진행돼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주민자치 작품 전시뿐만 아니라 3D 프린터 체험, 에코백·모스화분 만들기, 프랑수 자수, 나만의 손거울 만들기, 가상 현실 체험(VR) 등 다양한 체험·홍보 부스가 운영돼 축제장을 찾은 시민들과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20일에는 청소년부터 대학생, 직장인, 평생학습관 수강생 등 13개 팀이 참여해 댄스, 난타, 생활요가, 다문화 전통춤 등 갈고 닦은 끼를 마음껏 발산하는‘평생학습인 예술제’행사가 진행된다.
장영재 인재양성과장은 “평생학습은 먼 길을 함께 가는 아름다운 동행으로, 이번 행사는 시민이 행복한 평생학습 문화 확산 및 학습 분위기 조성에 역점을 두고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평생학습 체험 위주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우찬국 기자
uvitnara@paran.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