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산업경제위원들은 SL공사 관할권 이관 등 4자 합의사항(‘15.06.28)에 대한 향후 정책방향, 대체 매립지 조성 추진사항 등 현안사항에 대해 관계자들과 의견을 나눴다.
위원들은 매립지 문제와 관련, 시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고 합리적인 방안 마련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제2, 3 매립장, 각종 폐기물자원화시설 등을 방문해 세계 최대 규모에 걸맞게 환경 오염물질 방지시설 운영에 소홀함 없이 철저히 관리해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검단일반산업단지 공공폐수처리장에서는 2단계 처리시설 준공 후 시설 초기 운영에 문제가 없도록 관리해 줄 것과 운영주체 선정에 있어 다각적으로 검토해 합리적인 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요청했다.
송도 생활폐기물자동집하시설에서는 음식폐기물 혼합 등 지속적으로 문제되고 있는 운영상 문제점, 악취 등 주변 피해 여부 등을 확인하고 관계자들의 애로사항 청취와 조속한 시일 내에 지역시민들의 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주문했다.
위원들은 “향후에도 지역 현안사항과 관련된 현장을 수시로 방문하고 의정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시민소통과 해결책 마련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