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최고 혁신상’을 받은 LG 사운드 바(모델명 SL9)는 설치 환경에 맞춰 자동으로 최적의 사운드를 구현한다. 사운드 바는 가정에서도 영화관처럼 입체적이고 웅장한 사운드를 즐기기 위한 제품으로 주로 TV와 연결해 사용된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처럼 자이로 센서를 탑재해 제품이 어떤 각도로 설치됐는지를 스스로 인식한다. 기울기에 따라 사용자를 바라보는 정면 스피커와 천정 등을 향하는 업-파이어링 스피커의 역할을 자동으로 조정해 입체 음향을 만들어낸다.
이 제품은 두께가 57mm에 불과해 TV와 일체감 있는 디자인을 구현한다. 벽걸이형 TV와 비슷한 두께로 TV 바로 밑에 설치하면 하나가 된 듯한 느낌을 준다. 스탠드형으로 설치할 때도 TV 하단에 꼭 들어맞게 설치가 가능하다.
LG전자는 영국의 명품 오디오업체 ‘메리디안 오디오’와 공동 개발한 음향 기술을 적용한 제품 라인업을 상위 모델(SL10, SL9, SL8)에 확대 적용했다. LG전자와 메리디안은 기본적인 사운드 튜닝을 넘어 신호처리, 음파처리, 음향밀도 설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했다.
또한 돌비사의 ‘돌비 애트모스’와 DTS사의 ‘DTS:X’ 등 입체 사운드 시스템을 갖췄다. 이로써 사용자는 넷플릭스, 아마존, 워너 브라더스, 소니픽쳐스 등이 돌비 애트모스로 제작한 1000개 이상 영화와 DTS:X를 지원하는 모든 콘텐츠를 웅장한 입체 사운드로 즐길 수 있게 됐다.
이 제품들은 구글의 음성인식 비서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했다. 사용자는 음성 명령만으로 음악을 틀고, 곡 정보를 물어보고, 스케줄을 확인할 수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와 연동되는 다양한 기기도 제어할 수 있다.
김대철 LG전자 HE사업본부 CAV사업담당은 “풍성한 사운드는 물론 사용 편의성을 크게 강화한 LG 사운드 바로 프리미엄 오디오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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