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6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의왕시,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

의왕시,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

등록 2018.12.28 20:58

안성렬

  기자

공유

사진=의왕시사진=의왕시

의왕시(시장 김상돈)가 행정안전부 주관‘2018년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행정안전부 국정과제인‘정부혁신 종합추진계획’의 이행 여부 및 공공부문 확산을 목적으로 실시됐으며,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학계와 시민단체 인사들로 구성된‘정부혁신평가단’과 각계각층의 국민들로 구성된‘국민평가단’을 구성해 평가를 진행했다.

행정안전부는 혁신추진기반 조성 등 3개 분야 11개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전국 243개 지자체(광역 17개, 기초 226개)를 평가한 결과, 의왕시를 포함한 총 62개 지방자치단체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는 지난 3월 시달된‘정부혁신 종합 추진계획’에 따라 시정 전 분야에 걸친 혁신 방안을 수립하고 정부혁신 기조에 맞는 사회적 가치 확산, 참여와 협력, 낡은 관행을 혁신하는 신뢰받는 공직사회 구현 등에 초점을 맞춰 혁신과제를 발굴·추진해 왔다.

특히, 정책학습모임 운영, 정책토론회 개최 등 전문가와 공무원이 함께 자유롭게 토론하고 공유하면서 혁신적인 정책 추진방향을 설정하는 등 창의적이고 능률적인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김상돈 시장은 "앞으로도 주민 참여와 신뢰를 바탕으로‘시민이 주인인 의왕’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 지방자치단체로 나아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안성렬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