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SK브로드밴드는 B tv를 통해 유튜브 및 팟캐스트에서 활동하는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를 영상으로 시청할 수 있는 ‘보이는 팟캐스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보이는 팟캐스트’는 현재 음성만으로 전달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팟캐스트를 영상으로 제작해 광고 없이 B tv에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1인 미디어 전문 방송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1인 미디어 콘텐츠를 모바일 영역에서 벗어나 TV까지 확장하기 위해 IPTV 업계 최초로 시도됐다. 해당 콘텐츠는 제작 후 B tv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고 2주간의 홀드백 기간 후 유튜브를 통해 제공한다.
‘보이는 팟캐스트’는 1인 미디어 전문기업 미디어자몽과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서비스 오픈 시점에 제공되는 프로그램은 총 19개로, SK브로드밴드는 올해 상반기까지 역량 있는 1인 크리에이터들을 추가로 발굴해 프로그램을 총 30개 이상으로 확대하는 한편, 향후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프로그램을 추가하고 별도 앱으로도 출시해 고객에게 보다 다양한 시청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크리에이터의 영상 촬영 현장에 고객을 초청해 직접 참여할 수 있게 하고, 방송 중 소개된 물건들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커머스 기능 등을 추가해, 고객의 지속적인 관심과 시청을 유도할 계획이다.
아울러 크리에이터의 참여도 및 성실도에 따른 인센티브 제도와 자신이 좋아하는 크리에이터를 적극 후원할 수 있도록 팬덤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1인 콘텐츠 제작자들과의 상생도 꾀한다.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은 “이번에 출시한 ‘보이는 팟캐스트’에 입점한 채널들은 시청자들에게 트렌디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동시에 기존 방송과는 차별화된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새로운 미디어 소비 패턴 변화에 부응하는 전문적인 콘텐츠 제공을 통해 B tv의 경쟁력도 한층 배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이는 팟캐스트’의 이용요금은 월 3300원으로, 해당 콘텐츠들을 광고 없이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B tv의 새로운 홈화면에서는 ‘다큐/라이프>보이는 팟캐스트’ 메뉴에서, 기존 홈화면에서는 ‘다큐/라이프>다큐>보이는 팟캐스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웨이 장가람 기자
jay@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