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현주 컬렉션의 곽현주 대표는 ‘패션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주는 조언’이라는 제목으로 학생들에게 1인 창업이 가능하도록 스텝바이 스텝으로 브랜드를 창업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개하고 다양한 산업에서의 브랜드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핵심적이고 바로 실무에 적용 가능한 주제들을 다룰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 패션비즈니스학과 김지은 교수는 “이번 곽현주 패션디자이너의 전문 특강을 통해 재학생들과 일반인들이 패션산업에서 도태되지 않도록 이론뿐만 아니라 현실적인 조언과 방향성을 제시한다”며 “앞으로도 곽현주 대표와 같은 실무 전문가들을 모시고 특강을 제공하는 등 학생들의 시야를 넓힐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패션비즈니스학과는 학생들의 창업을 적극 지원하는 교과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실제 패션창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다수 재학 중에 있다.
김지은 교수는 “이번 특강은 패션비즈니스학과 학생들이 평소 만나고 싶어하는 한국 패션업계의 대표주자로부터 듣는 조언인 만큼, 패션비즈니스학과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특강은 세종사이버대 패션비즈니스학과 학생 외 일반인도 참석 가능하며 온오프믹스에서 참석 예약이 가능하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패션비즈니스학과는 청년실업률을 개선하고 나만의 브랜드를 런칭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창업론 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브랜드 창업론 수업에서는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어떤 효과를 주고 브랜드가 어떻게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지 등에 대한 노하우를 듣기 위해 브랜드 유명전문가를 초빙해 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패션비즈니스학과는 스마트패션비즈니스, 샵마스터패션비즈니스, 패션디자인&상품기획, 퍼스널이미지메이킹 등 패션산업이 요구하는 인재양성 니즈를 반영한 4가지 전공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컬러리스트·VMD·디지털마케팅, 전문가 특강 등 다양한 주제의 워크숍 및 자격증 대비반, 동아리 모임을 통해 패션산업 실무전문가를 양성 중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패션비즈니스학과는 1월 24일부터 2월 15일(2차)까지 2019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대학 입학안내 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