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융합산업 미래 유망 제품의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 구축
주요 협약 내용은 ▲광산업과 주거환경의 질적 개선에 대한 가치 공유 및 협력 ▲주택관련 LED조명, 에너지효율화, 홈네트워크 분야 제품개발에 관한 기술적 자문 ▲주거계획 관련 전문 기술인력 및 중소기업 애로사항 해소를 위한 디자인 컨설팅 ▲광융합분야 미래유망 제품 및 4차 산업 관련 디자인 비즈니스 모델 공동 발굴 ▲공동주택 및 주거관련 광융합 제품 확산 및 홍보 등이다.
한국광산업진흥회는 광융합기술 개발 및 기반조성 지원에 관한 법률이 시행된 이후 다양한 산업과의 융합을 도모하기 위한 초석을 다지는 계기로서 향후 타 산업 분야와도 연계할 수 있는 기반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한국주거학회 안옥희 회장은 “4차 산업 혁명의 기반 기술인 광융합산업이 주거 환경 개선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반향을 일으킬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상호 협력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국광산업진흥회 조용진 상근부회장은 “금번 진흥회와 한국주거학회 간 MOU 체결을 통해 두 기관이 보유한 다양한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할 것이다.”며 “향후 광산업과 융합되는 모든 산업들과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김재홍 기자
hong9629@hanmail.net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