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김대중컨벤션센터 다목적홀에서 성과발표 및 교류회“산·학 협력 확산과 대학의 창의자산 활용 증진 계기 될 것”
이번 행사는 광주전남지역의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을 운영 중인 조선대학교 LINC+사업단의 산학연계 활성화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하는 산학협력 방향제시, 기업지원 및 사회지원 프로그램 소개, 산학협력 고도화를 위한 기술 교류와 우수성과 등을 공유하기 위한 자리이다.
이날 행사는 오전 11시 공식행사를 시작으로 △다문화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시상, 캡스톤디자인 우수작품 시상 △창업교육센터 창업클라우드펀딩 시상 △현장실습지원센터 현장실습 우수공모전 시상 △양동시장 공모전 시상 △초청강연 △산학협력 우수성과 전시 △교류회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이날 초청 강연에는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겸 방송인인 감스트 김인직씨가 ‘4차 산업혁명 중심의 크리에티터 역할’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할 예정이다.
LINC+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대학·기업·지역사회와 네트워크 형성에 따른 산학협력 인프라를 확보하고 다양한 분야의 교류의 장을 통하여 지역사회의 역량강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조선대학교 LINC+사업단의 프로그램 소개와 홍보를 통해 산학협력 확산과 대학의 창의자산 활용을 증진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kangkiun@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