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6일 지원사업 신청 단체․기관 대상 사업설명회
이번 공모는 문화체육관광부․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문화재단(광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주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협력으로 추진된다.
‘광주예술동아리 창의예술 교육지원사업’
‘광주예술동아리 창의예술 교육지원사업’은 지역 내 아마추어 문화예술동아리와 문화예술전문가를 매칭하여 동아리의 창작역량을 강화시키고, 시민의 공익활동 참여를 증진시키는 사업이다.
문학·음악·미술·공예 등 10개 분야 아마추어 동아리의 교육을 지원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문화예술 활동을 활성화하며, 초급부터 고급까지 동아리 수준별 맞춤형 교육도 지원한다. 또한 문화예술코디네이터를 모집․선정하여 선정된 동아리의 교육, 지역 연계 행사, 축제 참여 등을 돕는다. 올해 지원 예산은 1억9천만 원으로 약 30개의 단체를 선정할 예정이며, 단체별 5백만~7백만 원을 지원한다.
생애초기 유아 단계부터 맞춤형 문화예술교육 실현‘유아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올해 신설된 ‘유아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유아 단계부터 맞춤형 문화예술교육을 확대하여 보편적 문화예술교육을 실현하고, 광주의 문화시설을 연계함으로써 새로운 예술교육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유아 문화예술교육 전문가로 연구진을 구성하여 프로그램, 교육키트, 사전·사후 활동지 등을 개발하고 영․유아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해야 한다. 또한 운영 단체 중 한 개의 리드 단체를 선정, 유아 교사 대상의 연수 프로그램 개발․운영도 지원한다.
총 지원예산은 2억 7천만 원으로 3개 단체를 선정할 예정으로 단체별 지원규모는 약 8천만 원이며, 연수프로그램 운영기관의 경우 약 3천만 원의 추가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지역 문화예술교육사의 전문 인력 성장 기회 마련 ‘문화예술교육사 인턴십지원사업’
지역 문화예술교육사에게 다양한 현장 경험을 제공하여 전문 인력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문화예술교육사인턴십 지원사업’이 새롭게 추진된다. 인턴십 운영을 통해 지역 문화시설에 문화예술교육사를 배치하고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함으로써 일상권역에서 예술배움터를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문화예술교육사 인턴십 및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한 시민 생활권역 내에 있는 공공 문화시설만 지원이 가능하며, 인턴십 운영(8개월) 및 운영기관 특성에 맞는 10차시 내외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해야 한다.
‘광주예술동아리 창의예술 교육지원사업’의 신청은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 혹은 광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오는 3월 6~7일(오전9시~오후6시)까지 이메일로 서류제출 후 빛고을시민문화관 4층 소담방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유아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과 ‘문화예술교육사 인턴십지원사업’은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3월 4일부터 7일(오후 6시)까지 접수하면 된다.
뉴스웨이 김재홍 기자
hong9629@hanmail.net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