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크리에이티브팀 총출동···창작 전략 공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한콘진)은 오는 30일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참신성과 대중성의 그 사이 –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의 Creative 전략’을 주제로 ‘2019년 제1차 콘텐츠 인사이트’를 개최한다.
◆ 새로움과 대중성, 그 사이에서 찾은 크리에이티브 전략
올해 첫 ‘콘텐츠 인사이트’는 국내 최초로 증강현실(AR) 게임 세계관을 접목, 지난 1월 tvN 방영 당시 드라마의 새 지평을 열었다고 평가를 받았던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의 사례를 다룬다.
강연에는 ‘최초’ 타이틀과 숱한 화제를 낳은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의 기획부터 연출까지의 풀 스토리를 통해 콘텐츠분야 현업인·관계자를 대상으로 ‘공감 받는 콘텐츠’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 독보적 참신함으로 드라마의 신 장르를 개척한 송재정 작가의 ‘참신함과 대중성의 사이에서 장르의 길을 열다’를 시작으로, ▲ <나의 아저씨>, <또!오해영> 등의 센세이션을 일으킨 드라마 판 메이커 스튜디오드래곤 박호식 CP의 ‘익숙함과 새로움의 사이에서 공감의 판을 짜다’ ▲ 한국 영화 드라마 VFX를 이끌고 있는 디지털아이디어 박성진 슈퍼바이저가 ‘현실과 가상 그 사이 : VFX, 경계를 창조하다’를 주제로 강연을 이어간다. 강연 후에는 사회자 겸 모더레이터로 나선 조우종 아나운서가 미니 토크쇼를 통해 연사와 참가자 간의 대화를 이끌어낼 예정이다.
◆ 믿고보는 콘텐츠 인사이트,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콘텐츠 거장을 직접 만나다
‘콘텐츠 인사이트’는 콘텐츠 분야의 국내외 거장급 인사를 초청해 그들의 성공사례와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을 수 있는 공개 세미나다. 지난해 강연에는 ▲<매트릭스>, <아마겟돈> 등의 매트페인터 겸 컨셉아티스트로 활약한 ‘크레이그 멀린(Craig Mullins)’을 비롯해 ▲366만 구독자를 보유한 미국 유튜브 크리에이터 ‘자크 킹(Zach King)’ ▲<엘리자벳>, <모차르트!>, <레베카> 등 초대형 뮤지컬 작품의 음악을 작곡한 ‘실베스터 르베이(Sylvester Levay)’ 등이 참여해 호평이 잇따랐다.
이번 4월 제1차 강연을 시작으로 ‘2019 콘텐츠 인사이트’는 그 어디에서도 직접 만나기 힘들었던 다양한 콘텐츠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콘텐츠 성공을 위한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2019>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한국콘텐츠아카데미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사전 등록하면 된다.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kangkiun@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