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성지순례-일본편’ 자동차 칼럼니스트 전 일정 동행
여행상점의 자동차 성지순례_일본편의 기본 테마는 유명 자동차 만화이다. 이니셜 D와 완간 미드나잇, 서킷의 늑대 등 자동차 마니아라면 필독해야할 자동차 만화의 배경지를 직접 둘러보면서 일본의 자동차 문화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도쿄를 출발해 첫 날 일정은 혼다 컬렉션홀이 있는 모테기 서킷을 둘러보고 둘째 날은 이니셜 D의 실제 배경지인 군마와 이카호 지역의 관련 시설을 관람한다. 이니셜 D의 주인공인 타쿠미의 흔적이 곳곳에 있는 이카호는 온천으로 유명한 관광지로 이미 유럽이나 미국의 이니셜 D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꼭 한 번 가 봐야할 성지 같은 곳이다.
도쿄에서 시작하는 셋째날 일정은 오다이바의 토요타 시티 쇼케이스와 히스토리 개러지를 둘러 본 후 실내 카트 서킷인 하버 서킷을 체험한다. 넷째 날은 이바라키의 서킷의 늑대 박물관 관람과 요코하마 닛산 엔진 박물관, 니스모 쇼륨을 관람 후 완간 미드나잇의 배경이 된 도쿄만 해저 터널과 우미 호타루 휴게소를 거쳐 도쿄로 돌아오는 일정이다.
4박 5일 일정 중 금요일과 일요일을(자유일정) 제외하고 모든 이동은 렌터카로 하며 숙소는 쇼핑과 볼거리가 풍성한 신주쿠에 위치한 3성급 호텔을 제공하며 전 일정 호텔은 1인 1실이다.
여행상점 관계자는 “‘자동차 성지순례-일본편’은 5월 15일부터 5월 19일까지”며 “여행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여행상점에서 확인할 수 으며 각 차수 당 선착순 6명만 모집한다”고 전했다.
자동차 성지순례-일본편 여행 메이트는 황욱익 자동차 칼럼리스트이며 월간 모터매거진을 거친 후 SBS 스포츠 레이스 해설가로, 채널A 카톡쇼 패널 등을 역임했다. 저서로는 ‘클래식카 인 간사이’가 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squashkh@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