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지정 항공종사자 전문 교육기관인 KSTC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는 항공정비 단일특성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항공기계정비과정, 항공시스템정비과정, 항공정비부사관과정, 항공정비면허과정 등 세분화된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며 중·대형기 정비 교육이 가능한 최신식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항공사 및 항공MRO 업체 취업 시, 가산점과 우선선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국토교통부 인가 B737기종한정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동시에 2019 제주항공 상반기 공채 8명 동시합격이라는 성과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매년 국내 항공사의 정비파트 항공정비사 취업은 물론, 항공정비 기술부사관 등 지속적으로 전문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국과기전은 국가기술자격증인 항공산업기사 실기 시험장으로 지정돼 있다. 현재 2019학년도 편입생 및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졸업 시 전문대와 동일한 2년제 전문학사 학위취득과 더불어 항공정비사 자격증과 항공산업기사 자격증 취득 및 학교에서 진행하는 무료 토익특강을 통해 토익대비도 가능하다.
4년제와 2년제 대학 지원과는 무관하게 지원 가능하다. 원서접수 및 입학상담은 한국과기전 홈페이지와 진학어플라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