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3929억, 분기 기준 최대경쟁사 대비 안정적인 사업 운영 결과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7.3% 늘어난 규모이며, 영업이익 역시 22.8%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14.5%를 기록했고, 당기순이익은 421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4.1% 늘었다.
특히 매출은 분기 기준 회사 창립 이후 최대다.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한 지난해 3분기 3501억원보다도 428억 늘어난 수치다.
영업이익 역시 사상 최대규모로, 분기 기준 2014년 3분기부터 19분기 연속 영업이익을 실현하며 흑자기조를 유지하고 있다.
에프엔가이드 등 증권업계에서는 제주항공의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을 3750억원, 영업이익 544억원, 당기순이익 416억원으로 추정했다. 제주항공의 잠정 영업실적은 이보다 매출액 179억원, 영업이익은 26억원, 당기순이익은 12억원씩 각각 상회했다.
제주항공은 이 같은 역대 최고실적에 대해 경쟁사 대비 지속적이고 선제적인 기단확대와 겨울 성수기 시즌 내국인 최대 출국 수요지인 일본·동남아 노선 위주의 유연한 노선 운용, 노선 확대에 따른 항공기 가동률 향상 등 덕분이라고 분석했다. 특히 규모의 경제 실현에 따른 정비비·리스료 등 주요 고정비용이 분산됐고 다양한 부가사업 시도 등도 주요 요인으로 꼽았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제주항공은 매 분기 최대실적을 갈아치우며 시장으로부터 끊임없이 제기되는 수요급감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키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유가나 환율 등 외부변수들에 의한 등락은 있겠지만, 경쟁사 대비 월등한 원가경쟁력을 바탕으로 사업모델의 안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앞서 발표된 중국운수권 획득, 제트스타와의 한국~호주간 공동운항 등 새로운 시장으로의 공급이 가능해진만큼 새로운 여행수요 창출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비단 노선 개발뿐 아니라 오는 6월 인천공항 전용 라운지 오픈, 뉴클래스 도입 등 성숙된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제주항공의 새로운 시도들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고 덧붙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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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이세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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