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8일 KB굿잡 취업박람회 개최“구인기업·구직자 모두 상생발전의 장 되길”약 30분간 박람회 돌아보며 구직자 격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28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9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의 개막식 환영사에서 “KB국민은행은 일자리 창출과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세상을 바꾸고 금융을 선도하는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열린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는 KB국민은행이 지난 2011년부터 진행해 온 것으로 총 누적 방문자수만 25만 명에 달하는 단일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이다.
허 은행장은 “그동안 서울, 부산, 인천, 대전 등 일자리를 구하는 청년들과 인재들을 구하는 기업들이 있는 곳으로 직접 찾아가 지난해까지 총 14번의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참여 구인기업에 대한 인건비 부담 및 금융비용 절감 위해 채용 지원금 재원 한도 확대 및 금리우대 제공을 통해 일자리 창출 사업에 실용성을 증대했다”고 부연했다.
허 은행장은 개막식 이후 약 30분 가량 박람회를 직접 돌아봤다. 그는 박람회에 마련된 컨설팅관, 모의면접관, AI현장매칭관, 서울시 우수기업관, 코스닥 상장사관, KB우수기업관 등을 차례로 돌며 참가 기업과 구직자들을 격려했다.
특히 구직자의 성공취업률 제고를 위해 만들어진 ‘AI 기반 현장 매칭 시스템 및 AI 자소서 컨설팅관’에 큰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AI 추천 컨설팅은 구직자가 원하는 조건을 입력하면 박람회에 참가한 기업들을 데이터를 기반으로 추천해주는 프로그램이다.
또 국민은행을 비롯한 KB증권, KB손해보험 등 KB금융그룹 채용상담 부스에 들러 상담에 나선 직원과 상담을 받고 있는 구직자들을 응원했다.
허 은행장은 “이른 시간이지만 박람회에 많은 분들이 찾아온 것 같다”면서 “앞으로 더 열심히 잘 해야겠다는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한재희 기자
han3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