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훈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2분기 매출액은 지난해보다 10.8% 증가한 2628억원, 영업이익은 1.6% 증가한 189억원, 당기순이익은 0.1% 줄어든 127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이어 "매출 증가의 주 요인으로는 프롤리아(골다공증치료제) 1차 치료제 진입에 따른 처방 확대와 2018년 신규 출시된 케이캡·에소듀오 등의 매출 고성장세 등 기존 및 신규 도입 제품의 전방위적인 성장세 때문"이라며 "이어 영업이익에 대해선 2분기 집행된 연구개발비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해 전년 대비 소폭 성장하는데 그칠 것”이라고 예상했다.
신 연구원은 “올해 상반기에만 4967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추정되는데 추세적으로 과거 4분기에 주로 매출 신장이 일어났다는 점을 고려하면 연 매출 1조원은 무난히 달성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이어 “기존 블록버스터 의약품 자누비아, 아토젯, 글리아티린 등 모두 견조한 성장이 기대되고 신규 제품 머시론(경구피임제)이 7월부터 판매를 개시했다”며 “하반기에 프롤리아 적응증 확대(유도성골다공증)가 예정되는 등 신규 처방 수요도 발생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뉴스웨이 김소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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