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 문의사항 시공간 제약 없이 24시간 해결 가능8월 1일 오픈과 함께 신규이용자 대상 이벤트 실시
유·봇은 모바일 사용자가 유·스퀘어에서의 버스 운행, 공연 관람, 쇼핑, 푸드 등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면, AI가 문자 대화를 통해 해결해주는 인공지능 서비스다. 예를 들어 유·봇에 접속 후 “광주에서 서울 가는 첫 차가 언제야?” 또는 “오늘 공연이 뭐가 있어?” 등 대화하듯 채팅을 하다 보면 유·봇이 질문에 맞는 답을 해주는 식이다.
유·봇은 유·스퀘어 웹 페이지나 모바일 어플, 페이스북 메신저, 라인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사용자의 단순 문의 사항은 시공간 제약 없이 24시간 해결 가능하다.
유·스퀘어는 챗봇 서비스 출시를 기념하여 QR코드를 통해 유·봇에 접속한 이용자 중 선착순 500명에게 커피상품권(20명), 비타민음료(480명)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스퀘어 관계자는 “모바일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고객들과의 소통 채널을 늘리기 위해 유·봇을 개발하게 되었다”며, “유·봇을 통해 고객들이 유·스퀘어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봇은 유·스퀘어가 운영하는 방송 채널들과도 연동되어 있어, 유튜브 ‘유스퀘어TV’의 새로운 영상이나 팟빵 ‘유스퀘어 더 라이브’ 의 클래식 음악도 더욱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kangkiun@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