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가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 이하 농정원)이 주관하는 이번 영상공모전은 우리 쌀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알리고 쌀 소비를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주제는 ‘오늘도 ○○한 쌀이 답이다’에 제시된 키워드 4가지(▲다양 ▲간편 ▲필수 ▲트렌디) 중 희망하는 단어를 선택(다중 선택 가능)해 다양한 쌀 활용법을 소개하는 영상을 만들어 제출하면 된다.
장르는 드라마, 애니, 플래시 등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며 분량은 30초 이상 5분 이내이다. 접수방법은 9월 20일까지 ‘쌀이 답이다’ 캠페인 사이트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고, 영상을 업로드하면 된다.
1차, 2차 심사를 거쳐 대상 1명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상패가 수여되며 최우수상 2명은 100만원, 우수상 15명에게는 20만원의 상금이, 선착순 참가자 50명에게는 2만원 상당의 우리 쌀이 상품으로 전달된다. 시상식은 10월 개최 예정이다.
한편, 해마다 낮아지는 우리 쌀 소비를 확대하고 쌀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오픈한 ‘쌀이 답이다’ 캠페인 사이트에서는 다음달 30일까지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소중한 친구에게 추천하고 싶은 나만의 쌀 요리’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5명에게 국내산 프리미엄 쌀을 증정한다. 또한 영상공모전 관련 소식 외에도 ‘천원의 아침밥’ 캠페인, 쌀 영유아 캠페인과 쌀 관련 이벤트 등 다양한 소식을 만나볼 수 있다.
농정원 신명식 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우리 쌀의 우수성이 국민에게 더욱 확산되기를 바라며 다양하게 쌀 활용방법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발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