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다즈 서울 강남은 지난 6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문을 열었다. 안다즈는 하얏트호텔그룹이 선보이는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이번 서울 호텔을 포함해 전 세계 21곳이 운영되고 있다. 압구정동에 오픈한 안다즈 서울 강남은 아시아 4번째이자 국내 첫 안다즈 호텔이다.
안다즈 서울 강남은 압구정역 3번 출구와 직접 연결돼 있으며 청담동, 가로수길, 강남역 등과의 접근이 용이하다. 럭셔리 호텔과 라이프스타일 호텔의 중간을 추구하며, 럭셔리급 서비스를 원하면서 개성을 중시하는 비즈니스 고객을 타깃으로 한다.
특히 현지를 진정으로 느끼고 경험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호텔 주변 지역의 로컬 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객실은 한국의 전통 문양인 ‘조각보’에서 영감을 얻어 전통적인 아름다움과 현대적 감각이 조화롭게 디자인되도록 했다. 객실은 스위트 25개를 포함해 총 241개다. 네덜란드를 대표하는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인 피에트 분(Piet Boon)이 한국의 아름다운 전통 문화인 보자기와 조각보에서 영감을 얻어 인테리어를 디자인 했다.
프라이빗 체크인&아웃 서비스가 진행되는 ‘안다즈 리셉션’, 바쁜 비즈니스 여행객을 위해 간단한 커피와 티, 패스트리를 제공하는 1층 ‘아츠(A’+Z)’, 강남 곳곳의 미식골목을 콘셉트로 색다른 5개의 키친&바가 조화를 이룬 2층의 다이닝 공간 ‘조각보(JOGAKBO)’, 지하 2층의 맞춤형 이벤트 공간 ‘비욘드 더 글래스(Beyond the Glass)’와 ‘안다즈 스튜디오(Andaz Studio)’, 그리고 몸과 마음의 완벽한 휴식을 선사하는 고객 맞춤형 피트니스 클럽&스파 ‘더 서머 하우스(the summer house)’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 로컬 코스메틱 브랜드인 탬버린즈(Tamburins)와의 협업을 통해 호텔만의 시그니처 향도 제작해 시각, 청각, 후각 등에서 차별화 한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17층에 위치한 2개의 탑 스위트 룸은 여유 있는 테라스 가든 공간과 바, 주방, 다이닝 공간, TV 룸 등 다기능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이뤄져 있다. 이곳은 비즈니스미팅부터 프라이빗 파티까지 즐길 수 있는 연회 장소로 활용 가능하다.
또 현지화 전략 중 하나로 전통과 현대적인 감각이 어우러진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호호당’의 보자기 체험클래스, 설화수 플래그쉽 매장에서의 K-뷰티 체험클래스, ‘현대카드 트래블 라이브러리’ 및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 무료 입장 혜택 등이 투숙객에게 제공된다.
후안 메르카단테(Juan Mercadante) 안다즈 서울 강남 총지배인은 “손님들이 강남의 라이프스타일을 오감으로 경험하고 이를 통해 삶에 새로운 영감을 얻게 되길 희망한다”며 “이를 통해 럭셔리 호텔에 대한 새로운 정의와 기준을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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