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개편은 기존에 영업점을 방문하여 처리하던 대면 업무를 비대면에서도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모바일에서 개인사업자가 별도 서류제출 없이 통장 개설 및 인터넷뱅킹 가입을 한번에 처리할 수 있는 ‘원스톱(One Stop) 신규 서비스’를 선보였다.
‘One Stop 신규 서비스’는 스크래핑 방식을 활용하여 쉽고 빠른 서류제출이 가능하고 가입 진행 중 다른 업무처리로 인해 거래가 중단되어도 당일 중 ‘이어하기’ 기능을 제공하여 고객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법인에 대한 ‘One Stop 신규 서비스’도 최종 테스트 단계에 있어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여러 사업장을 보유한 개인사업자가 반복적인 로그인 없이 한번에 전체 사업장의 계좌를 조회하고 이체할 수 있는 ‘기업통합ID서비스’와 모바일에서 쉽고 빠른 급여이체가 가능한 ‘퀵(Quick) 급여이체’도 신설했다. 이를 통해 영업점 방문 없이도 기존에 등록한 급여이체 내역을 조회하여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급여이체를 할 수 있다.
고객 중심의 사용성 개선을 위해 홈 화면 등의 디자인을 새롭게 개편했다. 더불어 기업고객의 금융 스케쥴 관리를 돕는 캘린더뱅킹 기능, 은행 담당자와의 직통전화를 통한 신속한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담당직원 안내 기능도 제공한다.
이밖에도 이용 빈도가 높은 이체거래를 통합하고 프로세스를 단순화하여 사용하기 쉬운 뱅킹을 구현했다. 계좌 거래내역 등 다양한 조회 내용을 업무에 활용하는 기업고객을 위하여 검색어 입력을 통한 거래내역 추출 및 편집 기능을 제공한다.
‘원샷 결산서류 서비스’에서는 기업이 결산에 필요한 서류를 기업인터넷뱅킹에서 한 번에 발급할 수 있어 영업점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오는 10월, 현재 차세대 프로젝트를 진행중인 KB국민카드의 기업체크카드 신규 발급까지 ‘One Stop 신규’ 서비스에 추가 탑재하여 기업고객 비대면 서비스의 완결성을 높일 계획이다.
뉴스웨이 한재희 기자
han3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