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대만, 싱가포르 이어 중국으로 확대10월부터 대박라면 40만개 광저우, 상하이, 텐진서 판매
‘대박라면 고스트 페퍼’는 지난 3월 신세계푸드가 할랄식품 시장 공략을 위해 말레이시아 식품기업 마미더블데커와 합작해 선보인 한국식 할랄 라면이다. 고스트 페퍼(부트졸로키아)를 넣어 스코빌 척도(매운맛 지수)가 1만2000SHU에 이르는 강력한 매운 맛이 특징이다.
‘대박라면 고스트 페퍼’는 출시 직후 말레이시아 소비자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한정판매 기간인 3개월간 60만개가 완판 됐다. 말레이시아 젊은 층의 SNS를 통해 동남아 타국가로 입소문이 확산되면서 6월 대만, 8월 싱가포르로 각각 5만개가 수출됐다.
신세계푸드는 ‘대박라면 고스트 페퍼’의 중국 수출을 위해 ‘저장 오리엔트’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15일 1차 물량 20만개를 선적했다. 신세계푸드는 10월부터 광저우 상하이, 텐진 등에서 온, 오프라인을 통해 판매에 나설 계획이다. 1차 물량의 완판이 예상되는 10월 중순에 맞춰 2차 물량 20만개를 수출하기 위해 원재료 수급 및 말레이시아에서의 생산 계획을 수립 중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이번 중국 수출과 함께 대만과 싱가포르에 수출했던 ‘대박라면 고스트 페퍼’가 90% 이상 판매돼 추가 주문이 온 만큼 향후 동남아 식품시장 공략을 위한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웨이 천진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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