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계형‧체류형 관광을 통해 지역관광활성화 목적2019 가을여행주간···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8권역(남도맛기행권역)으로 초대!
남도맛기행 권역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중 하나로 광주광역시, 목포시, 나주시, 담양군이 함께 협력하여 연계형·체류형 관광을 통해 지역관광활성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한국관광공사 광주·전남지사, 권역 4개 지자체, 권역 PM단이 함께 했다.
홍보지도에는 권역의 ‘맛집멋집아카이빙’사업을 통해 발굴된 4개 지역의 대표음식에 관한 소개와 각 지역의 대표관광지와 대표축제의 주요 정보들이 담겨있으며, 전국의 고속도로가 표기된 전국지도도 함께 포함되어 있다. 또한, 남도 맛기행 권역의 PM 기획사업으로 진행되고 있는 ‘소쇄처사 양산보와 함께 걷는 소쇄원’과 공정마을여행으로 진행 중인 ‘테마가 있는 남도 PICK’ 프로그램의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청도새마을휴게소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홍보행사에서는 약 1,000부의 홍보지도가 배부되었으며, LED 차량을 이용한 대표관광지 영상소개와 이울러 홍보지도는 여행자플랫폼에도 비치됐다. 또 홍보지도는 서울 만남의 광장 휴게소, 고창 고인돌휴게소, 정안휴게소, 화성 휴게소, 덕유도 휴게소, 행담도 휴게소 등 16개 대표 휴게소에서도 누구든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2019년도 가을여행주간에 광주광역시에서는 광주 예술인들과 함께 여행을 즐기는 아트투어가 진행되며, 목포시에서는 산과 바다를 잇는 국내 최장 해상케이블카가 개통되어 아름다운 목포 대교와 유달산 조각 공원, 노적봉등 유달산의 가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한편, 본격적인 단풍이 드는 10월에는 ▲광주광역시 충장축제(10.2~10.6) ▲목포시 항구축제(10.3~10.6) ▲나주시 마한축제(10.11~10.13) 가 진행될 예정으로 남도맛기행권역에서 맛과 멋을 함께 즐기는 풍요로운 가을 축제도 즐길 수 있다.
뉴스웨이 김재홍 기자
hong9629@hanmail.net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