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7일 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마사회 유캔센터, 종로지사 고객 대상 ‘건전레저 캠페인’ 실시

마사회 유캔센터, 종로지사 고객 대상 ‘건전레저 캠페인’ 실시

등록 2019.09.29 10:34

김재홍

  기자

공유

경마고객 대상 찾아가는 현장상담 및 중독 자가진단테스트(CPGI) 실시

한국마사회 유캔센터가 종로지사 고객을 상대로 현장상담 및 중독 자가진단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다.한국마사회 유캔센터가 종로지사 고객을 상대로 현장상담 및 중독 자가진단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다.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 유캔센터는 지난 27일 종로지사(지사장 윤각현)에서 경마고객 대상 찾아가는 현장상담 및 중독 자가진단테스트(CPGI)를 실시하는 ‘경마 건전레저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날 캠페인은 건전경마문화 정착을 위한 이용자보호 강화 정책에 따라 매주 실시하고 있는 행사로써, 유캔센터 소속 심리상담전문가가 직접 현장을 방문해 중독예방상담, 건전구매 홍보 및 교육 등 적극적인 고객 접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마사회 최원일 건전화본부장은 “건전경마문화 정착을 위해 유캔센터를 확대하고 적극적인 이용자보호 활동을 통해 고객들이 경마를 도박이 아닌 레저스포츠로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마사회는 현재 용산본부 1개소, 경마공원 3개소 및 지사 10개소, 총 14개소에 유캔센터를 설치하여 중독예방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올해 지사 10개소, 내년에는 29개 전 지사로 확대, 고객 접점에서 상시적으로 이용자보호 활동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한국마사회 유캔센터는 상담 및 중독예방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기관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임상심리전문가와 중독상담전문가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담 희망자는 유캔센터 전화를 통해 사전 예약 후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상담은 전화, 온라인, 방문 상담 모두 가능하다.

뉴스웨이 김재홍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