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오전 멜론은 자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공식 입장을 전했다.
이날 멜론은 "금일 새벽 시스템 작업 영향으로 현재 로그인이 안 되는 장애가 발생하고 있다"며 "빠른 시간 내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멜론 로그인 오류는 올해만 세 번째다. 지난 4월 방탄소년단 신보 발매로 인해 트래픽 양이 급격히 올라가 접속 장애가 발생했고, 당시 카카오는 보상안으로 모든 사용자들의 유료 서비스 사용 기간을 2일 연장했다.
두 번째 오류는 8월에 일어났다. 이전에 일어난 오류와 유사하게 약 10분간 로그인이 안 되는 장애가 발생했고, 당시에도 재로그인 시 접속이 안되는 현상이 발생했다.
멜론의 이용자들은 각종 커뮤니티를 통해 이를 알렸고, '멜론 로그인 오류' '멜론 로그인' 등이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올랐다.
▼이하 다음은 멜론 공식 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멜론에서 알려드립니다.
10.8 금일 새벽 시스템 작업 영향으로 현재 로그인이 안되는 장애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서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빠른 시간 내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뉴스웨이 김선민 기자
minibab35@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