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협약의 주요 내용은 △서울디자인재단이 운영하는 ‘얼굴있는 농부시장’에 청년창업농 참여확대 △‘얼굴있는 농부시장’의 홍보 및 청년농의 모집 △참가한 청년농의 판매·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등이며 향후 지속적으로 협력 범위를 넓혀갈 계획이다.
농정원은 청년농의 경영역량 강화를 위해 우체국 쇼핑몰, 홈쇼핑 입점 등 다양한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소비자인 서울시민과 각 지역의 생산자인 청년농의 접점을 확대함으로써 지역상생발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청년농들의 경영역량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농정원 신명식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청년농의 ‘얼굴있는 농부시장’ 참여가 확대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올해 출점 지원을 시작해 지속적으로 청년농의 경영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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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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