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3일 금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금감원, ‘찾아가는 기업공시 설명회’ 서울·판교서 개최

금감원, ‘찾아가는 기업공시 설명회’ 서울·판교서 개최

등록 2019.12.10 06:00

허지은

  기자

공유

16일 판교·17일 서울서 양일간 개최

금융감독원. 사진=이수길 기자 leo2004@newsway.co.kr금융감독원. 사진=이수길 기자 leo2004@newsway.co.kr

금융감독원은 ‘찾아가는 기업공시 설명회’를 오는 16일 판교와 17일 서울에서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사업보고서 제출대상 법인의 공시담당자는 법인 소재지와 무관하게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판교 설명회는 16일 오후 1시부터 판교 글로벌 R&D센터 지하1층 대강당에서, 서울 설명회는 17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여의도 금융감독원 2층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이번 설명회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에서는 ▲정기보고서 비재무사항 및 주요사항 보고서 ▲정기보고서 재무사항 등 유통공시를 다룬다. 사업보고서 작성 일반원칙과 주요 개정사항, 작성 시 유의사항, 회계 관련 주요 이슈 등을 전달한다.

2부에서는 ▲대량보고(5%공시) 및 임원·주요주주 소유상황보고 관련 주요내용 ▲의결권대리행사 권유제도 등 지분공시와 ▲지본시장법상 불공정거래 유형과 관련 규제 등 불공정거래 규제에 대해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금감원은 공시업무(IR) 담당자들의 업무를 돕기 위해 매분기마다 사업보고서 제출 등 공시 의무가 부과되는 법인을 대상으로 공시 설명회를 개최해왔다. 올해 들어 부산, 대구, 광주, 대전에서 설명회가 개최됐으며 이번 판교와 서울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다.

설명회 강의 내용은 금감원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금감원 홈페이지 내 ‘업무자료’ 탭에서 ‘공시·회계→기업공시제도일반’ 메뉴로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다.

뉴스웨이 허지은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