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중급과 고급과정으로 나눠 총 5개 과정이며 각 과정별로 20명씩 총 100명의 교육생을 선발한다.
중급 교육은 경기도 거주 미취업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 기한은 오는 3월 9일까지이다. 교육 과정은 ▲전산회계&세무 실무 ▲디지털마케팅 콘텐츠 크리에이터 ▲온라인쇼핑몰 운영 전문가 등 3개 과목이다.
고급 교육은 도내 거주 만 18세 이상 35세 미만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신청 기한은 오는 3월 8일까지이다. 교육 과정은 ▲UX/UI 디자인 포트폴리오 ▲UX/UI 웹퍼블리셔 포트폴리오 등 2개 과목이며 현장실습과 심화교육이 함께 진행된다.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고득점자 순으로 교육생을 선발하며 선발된 교육생들에게는 취업 컨설팅, 취업대비 면접교육, 포트폴리오 코칭, IT기업 취업 매칭 등의 다양한 취업연계 서비스가 제공된다.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능력개발본부 홍춘희 본부장은 “이번 교육이 도내 경력 보유 여성들의 새로운 사회 진출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재단에서는 경력 보유 여성들을 위해 1대1 맞춤형 취업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어린 자녀를 둔 교육생도 육아 걱정 없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용인 교육장 내 위치한 보육시설 이용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교육 신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혹은 온라인취업지원서비스 ‘꿈날개’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안성렬 기자
ansungy0648@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