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하나은행은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신용보증재단과 전방위적 협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피해에 따른 긴급자금 신청 증대로 상담과 보증서발급까지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는 현상을 해결하기 위함이다.
이에 하나은행은 부산 등 지역신용보증재단에 약 45명의 직원을 파견해 상담 업무를 수행토록 한다.
또 서울과 경기신용보증재단과는 은행 거점 영업점 130개를 매칭해 상담을 대행하는 것은 물론 재단의 요청 시 은행 직원을 즉시 파견하는 신속 대응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밖에 코로나19 피해가 큰 대구·경북 지역에 여신 전문심사역을 증원하고 지역 내 여신 심사역 파견도 병행할 계획이다.
지성규 하나은행장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 대한 신속한 금융 지원이 이뤄지도록 신용보증재단과 적극 협조해 인력·시스템 등 은행 자원을 적극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차재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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