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 회장은 지난 8일 함 씨의 유튜브 채널 ‘햄연지’ 어버이날 특집 편에 출연, 함 씨가 오뚜기 제품을 활용해 만든 요리를 먹으며 신제품 ‘진진짜라’ 이름의 탄생 비화를 공개했다. 함 회장은 유튜브 크리에이터 ‘엠브로’의 ‘진짬뽕’과 ‘진짜장’을 섞어 먹는 콘텐츠를 보고 ‘진진짜라’가 맛있는 음식에 대한 주문을 외우는 것처럼 보여 제품명을 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함 회장은 곧 출시될 오뚜기 신제품에 대한 스포일러와 함께 오뚜기 제품 중 가장 애정이 있는 제품으로 ‘오뚜기 3분 카레’를 꼽았다. 현재 오뚜기는 가정용 제품이 1000가지가 넘지만, 함 회장은 회사가 카레로 시작·성장한 만큼 카레를 최고 제품으로 선택했다.
함 회장은 장녀 함연지 씨에 대한 응원도 아끼지 않았다. 함 씨는 지난 3월 MCN(Multi Channel Network) 업계 유명 기업인 샌드박스네트워크와 계약을 맺고 유튜브 채널 공식 운영에 나섰다. 함 씨는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오뚜기 제품을 활용한 레시피를 선보이거나, 신제품 시식 리뷰을 올리는 등 다양한 콘텐츠로 오뚜기 홍보에도 힘쓰고 있다.
함영준 회장의 장녀인 함연지 씨는 현재 오뚜기 지분 1.19%를 갖고 있다. 경영에는 참여하지 않고 뮤지컬 배우로 활동 중이다.
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kmj@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