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설명회는 2020년도 스마트팜 보육센터 교육 참여 희망자를 대상으로 사업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사업 참여를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생 선발부터 교육 커리큘럼, 수료생 혜택 등 교육 운영 전반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고 관련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설명회는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입장 전 발열 확인, 마스크 착용, 방명록 작성 등 방역에 유의해 진행되며 경북의 경우 코로나19 초기 감염 확산으로 인해 장소 대관이 어려워 세종시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전북, 세종(경북), 전남, 경남 지역은 해당 보육센터 담당자가 참석해 교육 커리큘럼 및 운영방안에 대해 안내할 계획이다. 참가 희망자는 5개 권역 설명회 일정을 참고해 사전신청 없이 참석하면 된다.
스마트팜 보육센터 사업과 관련한 내용은 스마트팜코리아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스마트팜 콜센터(1522-2911) 또는 보육센터 담당자에게 문의할 수 있다.
신명식 원장은 “스마트팜 청년창업 보육센터는 장기 교육으로 교육의 효과가 높다”며 “농업·농촌에 청년들의 유입을 촉진하고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이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온라인 직거래쇼핑몰 보급대상자 모집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 원장 신명식)은 온라인으로 상품 판매, 고객관리가 가능한 직거래쇼핑몰 보급대상자를 6월 한 달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농정원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2013년부터 직거래사업장에 정보시스템(온라인 쇼핑몰)을 보급해왔으며 매년 시스템 기능 개선을 거쳐 2020년도 현재는 30곳이 운영 중이다.
온라인 직거래쇼핑몰 보급 대상은 청년창업농 지원 사업 해당자 또는 꾸러미 사업을 운영하는 자이면 신청 가능하며 쇼핑몰 개설 비용은 전액 국비 지원된다.
6월 1일부터 30일까지 이메일로 신청 가능하고 심사를 통해 5개소를 선정해 올해 안으로 온라인쇼핑몰 개설을 완료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농정원 농정정보실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