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첫 순수 전기구동 풀사이즈 SUV55 콰트로 모델···최고출력 360마력, 최대토크 57.2kg.m1회 충전시 307km 주행···급속 충전기 30분에 80% 충전
아우디코리아는 1일 오전 서울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아우디 e-트론 출시 행사를 가졌다.
제프 매너링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아우디 부문 사장은 이날 행사에서 “아우디 e-트론은 아우디 DNA를 100% 담고 있다”며 “e-모빌리티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e-트론으로 아우디의 진보는 시작됐다”고 말했다.
아우디 e-트론은 지난 2018년 9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월드프리미어로 공개된 이후 지난해 3월부터 유럽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아우디가 국내에 첫 선을 보이는 e-트론 모델은 ‘아우디 e-트론 55 콰트로’다. 두 개의 강력한 전기 모터와 전자식 콰트로를 탑재한 새로운 구동 시스템으로 민첩하고 강력한 주행 성능이 강점이다. 배터리는 차량 중앙에 낮게 배치돼 있어 스포티한 주행과 정확한 핸들링 및 탁월한 안전성을 자랑한다.
아우디 e-트론 55 콰트로의 새로운 구동시스템은 강력한 출력과 고효율 에너지 회수 기능이 특징이다. 두 개의 강력한 전기 모터를 차량의 전방 및 후방 액슬에 각각 탑재해 합산 최고 출력 360마력(265kW,부스트 모드 사용시 408마력/300kW)과 57.2kg.m(부스트 모드 사용시 67.7kg.m) 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최고속도는 200km/h(안전제한속도),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6.6초(부스트 모드 사용시 5.7초)가 소요된다. 배기가스는 전혀 배출되지 않는다.
아우디 e-트론 55 콰트로에 탑재된 95kWh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는 12개의 배터리 셀과 36개의 배터리 셀 모듈로 구성된다. 가정과 공공, 또는 아우디 네트워크 내에 설치된 충전소에서 완속(AC) 및 급속 (DC) 충전이 가능하며, 급속 충전 시 최대 150kW의 출력으로 약 30분 이면 0 ~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감속 중 90% 이상의 상황에서는 전기 모터로 에너지를 회수할 수 있다. 순수 전기로 구동되는 양산차 가운데 최초로 새롭게 개발된 브레이크-바이-와이어 시스템을 도입해 브레이크 사용 시에도 에너지가 회수돼 효율을 한층 높였다.
아우디 e-트론 55 콰트로의 배터리 보증기간은 8년 또는 16만km다. 애프터 세일즈 서비스는 e-트론 서비스 및 수리 교육 과정을 이수한 HVT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정비사와 전용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 전국 15개의 e-트론 전문 서비스센터에서 제공한다. 올해 말까지 총 21개 서비스센터로 확대 예정이다.
또 아우디는 e-트론 구매 고객의 충전 편의성을 위해 전국 41개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에 아우디 전용 150kW 급속 충전기를 설치했고, 연내 총 35대의 충전기를 설치 완료할 계획이다.
올해 아우디 e-트론 55 콰트로를 출고 완료한 고객에게는 5년간 유효한 100만원 상당의 충전 크레딧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가정용 충전기 설치도 무료로 지원하며, 가정용 충전기 미설치 고객에게는 3년간 유효한 200만원 상당의 충전 크레딧을 제공한다.
아울러 5년 동안 각종 정기점검과 소모품 교환 서비스를 제공하는 e-카 서비스플러스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기본 보증기간 3년에 추가로 2년 연장 보증 상품을 특별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아우디 e-트론 55 콰트로의 가격은 1억1700만원이다.
뉴스웨이 이세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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