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개선비용 500만원 지원 전기, 도배, 장판, 도색, 가구 등 지원 및 시공임직원 모금 ‘트윈엔젤기금’과 회사가 마련한 ‘매칭그랜트’를 통해 지원지난해 송월동, 금남동 2가구 지원에 이어 올해도 2가구 선정 지원 예정
‘나사랑 희망하우스’는 인근 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나주 원도심 지역에서 주거시설이 열악한 1가구를 선정한 후 주거개선비용 500만원을 지원하여 전기, 도배, 장판, 가구 교체 등 주거시설을 집중 개선하는 LG화학 나주공장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나주공장 임직원이 모금한 ‘트윈엔젤기금’과 회사가 마련한 기금인 ‘매칭그랜트’를 통해 1세대당 주거개선비용 500만원을 지원하며 연간 2가구, 1,000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나사랑 희망하우스 3호’는 내려앉은 천장을 수리하였으며, 이 외에도 방풍막 교체, 출입문, 창문, 도배, 장판 등을 지원하였다. ‘나사랑 희망하우스 3호’ 대상자인 송월동 한모씨는 “방풍막 노후화와 더불어 천장이 내려앉아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많았으나 LG화학 나주공장 덕분에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정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LG화학 나주공장장 이건주 상무는 현판식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진행하고 있는 ‘나사랑 희망하우스’는 대상자와 지원자 모두 만족도가 높은 것 같다. 앞으로도 나주 원도심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나사랑 희망하우스를 10호, 100호까지 계속해서 지원할 예정이다” 라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kangkiun@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