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를 통해 구체적인 사업자지원사업 공모 사항 안내
사업자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소통의 시간을 갖기 위해 개최한 이번 설명회는 2차례에 걸쳐 영광군과 고창군 주민 약 120명이 참석했으며, 국가적 재난인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기준을 엄격하게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한빛원전은 설명회를 통해 구체적인 사업자지원사업 공모 사항들을 참석자들에게 상세하게 안내하였으며, 또한 질의응답을 통해 사업자지원사업에 대한 명확한 이해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사업 공모 일정 및 선정 절차는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시하였으며, 사업 공모가 마무리되면 사업소심의위원회 심의, 주변지역 지원사업 심의지역위원회 협의, 본사 심의위원회 심의과정을 거쳐 금년 말까지 최종 승인사업을 확정할 계획이다.
또한, 한빛원전은 지원사업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보다 강화하기 위해 금번 공모부터는 자부담 비율 의무 도입, 사업공모 한빛본부 직접 접수, 지원사업 분야별 예산 집행 최고·최저 한도 설정, 사업 제안설명회 및 사업 성과발표회 등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사업자지원사업은 투명성 및 객관성 확보를 위해 8월 5일(수)부터 9월 3일(목)까지 30일간 공모를 시행 중이며, 8월 27일(목)부터 9월 3일(목)까지 6일간 본부 직접 방문 및 우편을 통해 사업 제안 및 공모 신청을 접수할 예정이다.
한빛원전은 앞으로도 사업자지원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통해 지역주민의 원전수용성 제고는 물론, 지역 발전의 토대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kangkiun@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