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니어그램 검사를 활용한 ‘소통하면 풍요롭다 가는 길(소풍가는 길)’이라는 제목으로 진로캠프를 시리즈 특강으로 계획해 우수한 강사를 섭외하고 대학 스튜디오를 활용해 촬영 후 LMS에 업로드, 학생들이 수강하도록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진로캠프를 시작으로 내부강사를 활용한 ‘잘 쓴 자소서 열스펙 안부럽다’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특강, ‘우리는 어떻게 대화하는가’라는 제목으로 사티어 검사를 활용한 의사소통방법 등 다양한 온라인 강좌를 촬영해 학생들에게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다.
2학기 후반에는 AI 채용에 대비한 ‘AI 취업준비 어디까지 알고 있니?’라는 제목으로 AI 자소서 및 면접에 대한 취업특강을 비롯해 퍼스널컬러를 완벽하게 활용해 이미지 변신하기 특강 등 시대에 흐름에 맞추어 나가는 특강을 준비하고 있다.
이 밖에도 2학기 전체를 온라인(LMS) ZOOM을 활용해 매주 릴레이 특강을 계획하고 있으며 비대면 경진대회 및 온라인 MOS 특강을 준비하고 있다. 또 모든 비교과 프로그램을 ACE 경력마일지와 연계해 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2학기 종강일에 온라인 취업성과발표회를 통해 학생들과 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준혁 대학일자리본부장은 “ACE 진심 인재를 양성 및 6대 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핵심역량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 과정을 병행하면서 스스로 부족한 역량을 개발하고 보완하는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삼육보건대학교는 콘텐츠 제작을 위한 ‘ACE Creator Studio’를 구축, 온라인 강의에 대한 최적의 환경을 마련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