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다 대리는 이용자가 운행 전 금연, 정속운전, 경로 지정 등을 사전에 요청할 수 있고 이용자 편가에 기반해 양질의 서비스를 선보인다.
VCNC는 이용자들의 드라이버 서비스 평점이 높을수록 드라이버들의 수입이 늘어나는 인센티브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와 드라이버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타다 대리 이용요금은 이용자 수요와 드라이버 공급 등을 감안해 책정되며 탑승이 결정된 이후에는 금액이 변동되지 않는다. 단, 이용자가 탑승 이후 경유지 추가 운행을 요청할 경우 시간과 거리를 반영해 요금이 추가된다.
타다 대리 서비스 지역은 출발지는 서울과 경기(일부지역 제외), 인천(강화군 제외)이며 도착지는 경유지를 포함해 서울, 경기, 인천 전지역이다.
가맹 택시 타다 라이트는 28일부터 베타 서비스에 들어간다. 이용자가 차량 호출 시 인공지능을 활용해 가장 빠르게 도착할 수 있는 차량을 배치하고 드라이버에게는 탑승 이후 목적지가 노출되는 방식을 적용했다.
타다 라이트는 우선 소수의 차량으로 운행을 시작한 뒤 이용 데이터, 이용자 수요 등을 분석해 서비스를 최적화하고 연말까지 빠르게 증차해나갈 계획이다.
VCNC는 타다 라이트 출범에 따라 배기량 2800cc 이상의 고급택시 호출 서비스인 ‘타다 프리미엄’을 ‘타다 플러스’로 서비스명을 변경했다.
박재욱 VCNC 대표는 “타다를 이동의 기본을 지키는 편리하고 안전한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성장시켜나갈 것”이며 “이용자, 드라이버, 가맹운수사 등이 상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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