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현대자동차그룹과 모빌리티 분야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IT 및 자동차 분야에서 각사 기술과 비즈니스 역량 간 시너지를 통해 차량과 플랫폼을 연계한 신규 서비스 출시 등 다양한 가능성을 실험할 예정이다.
우선 네이버는 자사가 보유한 다양한 콘텐츠를 현대기아차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발하고 네이버의 기능과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연동해 고객 편의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예를 들어 차량별 주행정보와 연동된 네이버 알림 서비스를 통해 정비 시기에 대한 정보를 받거나 차량의 정확한 주차위치에 기반한 도보 길안내를 제공받는 심리스한 서비스 경험도 가능하다. 디지털키와 네이버 아이디를 통해 전기차 충전과 픽업, 딜리버리, 세차 등의 서비스도 구현할 수 있다.
양사는 나아가 커넥티드카 및 친환경차, 목적 기반 모빌리티 등을 활용해 미래 모빌리티 유망 분야 등에서도 중장기적으로 협력,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지속적으로 모색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모빌리티 산업은 다양한 유형의 사용자들에게 많은 변화를 줄 수 있는 분야인만큼 현대자동차그룹과 함께 모빌리티 분야의 혁신을 위해 다양한 실험을 통해 가능성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영조 현대차그룹 전략기술본부 사장은 “자동차와 ICT의 결합을 통해 고객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새로운 이동 편의를 증진하고, 모빌리티 서비스 이용 전반에 걸쳐 고객경험을 혁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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