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서비스는 삼성생명으로부터 콜센터, 보험 심사, 플라자 운영 등의 업무를 위탁받아 수행하는 자회사다.
삼성생명서비스는 지난 2014년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받은 이후 직장과 가정 양립 문화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 수여 대상으로 선정됐다.
이 회사는 임산기 직원의 근로시간 단축, 난임휴가제도 운영 등을 통해 직원들의 출산과 양육을 지원해왔다.
재택근무제도, 근로시간선택제도 등 유연근무제도도 시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 4월에는 콜센터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 우려를 최소화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상담업무 인력의 재택근무를 실시했다.
이 밖에 감정노동에 지친 직원들을 위한 심리상담센터를 운영하면서 연간 약 1000건의 상담을 진행했다.
최신형 삼성생명서비스 대표는 “앞으로도 가족친화 경영을 통해 가정의 행복을 지원하고 가족으로부터 인정받는 회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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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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