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6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한국표준협회, 고용노동부 주관 2021년 일터혁신컨설팅 수행

한국표준협회, 고용노동부 주관 2021년 일터혁신컨설팅 수행

등록 2021.02.26 17:20

주성남

  기자

공유

한국표준협회한국표준협회

한국표준협회는 2020년도에 이어 2021년에도 일터혁신컨설팅 지원사업을 수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일터혁신컨설팅은 근로자의 삶의 질 향상과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기업 일터혁신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고용노동부의 지원사업이다.

한국표준협회는 올해 ▲작업조직 및 작업환경 개선 ▲노사 파트너십 체계 구축 ▲임금체계 개선 ▲평가체계 개선 ▲평생학습체계 구축 ▲고용문화 개선 ▲장시간근로 개선 ▲장년고용안정 체계 구축 ▲안전한 일터조성의 9개 영역 대한 컨설팅을 수행한다.

이에 한국표준협회는 산업단체, 테크노파크, 노동단체 등과 협약을 체결하고 일터혁신 컨설팅 참여기업 발굴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한국표준협회는 2020년에 우수사례 및 일터혁신 우수 인증기업을 가장 많이 배출하는 등 탁월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특히 참여기업의 체질 개선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동시에 다양한 정부 지원사업 및 지원금 연계, 무료 세미나를 통해 기업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올해는 새롭게 신설되는 일터혁신 집중컨설팅을 통해 변화에 대한 노사 협력과 참여 의지가 높은 기업을 발굴하고 혁신역량을 조직에 내재화할 수 있도록 컨설팅, 코칭, 교육 등 종합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한국표준협회 일터혁신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권오성 일터혁신추진단장은 “코로나 19 등으로 근로환경 변화가 가속화되고 있고, 제조 현장에서는 스마트공장 도입 등 기술혁신이 진행되고 있는 과정에서 한국표준협회는 기업들이 방향을 잡을 수 있도록 안내하는 나침반의 역할을 하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라고 말했다.

컨설팅은 전액 정부지원이며 1차부터 5차에 걸쳐 상시 신청을 받고 있다.

2021년에 한국표준협회가 수행하는 일터혁신컨설팅의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본 사업의 전담기관인 노사발전재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하면 된다. 관련 상담을 희망하는 기업은 한국표준협회 일터혁신추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