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6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한국어촌어항공단, ’21년 2분기 낚시어선 온라인 전문교육 본격화

한국어촌어항공단, ’21년 2분기 낚시어선 온라인 전문교육 본격화

등록 2021.03.26 17:47

주성남

  기자

공유

한국어촌어항공단 제공한국어촌어항공단 제공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최명용)은 오는 4월 1일부터 ’21년 2분기 낚시어선 전문교육을 본격화한다고 26일 밝혔다.

낚시어선 전문교육(매년 1회, 4시간)은 낚시어선업자 및 선원(선장, 사무장, 조리사 등 포함)을 대상으로 이들의 안전과 수산자원 보호 등을 목적으로 공단에서 위탁·수행하고 있다.

올해 교육은 2월에 시작돼 1분기 약 1,700여 명(‘20년 대비 23.6%)이 이수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공단은 각 지자체로부터 3월 말까지 교육대상자 명단을 송부받아 확정한 후 2분기부터 본격적인 교육 안내 및 홍보를 진행하여 이수율을 높여갈 계획이다.

교육 안내 및 접수는 낚시누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교육대상자에게 유선 및 우편 안내가 진행될 예정이다. 우편 안내 시 온라인교육의 효과 향상을 위하여 교재, 온라인교육 이용 안내문, 리플릿 등이 함께 배포될 예정이다.

특히 공단은 교육 정책 및 일정, 자주묻는질문(FAQ)등 낚시전문교육에 대해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구성된 리플릿을 각 지자체로도 배포해 낚시전문교육에 대해 알아보고 싶은 국민 누구나 확인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교육대상자의 이해도 및 집중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교육내용을 재설계하고 학습 퀴즈 시간을 마련해 교육대상자 스스로 학습을 정리할 수 있도록 구성하는 등 교육 콘텐츠를 내실화했다.

향후 IT 취약계층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온라인 수강 방법 안내 영상 제공과 더불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현장 교육을 진행하는 등 온·오프라인 교육을 병행 추진할 예정이다.

양병호 공단 어장생태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온라인교육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해주신 낚시업계 종사자분들께 감사를 전한다”며 “공단은 올해도 낚시인의 안전관리 강화와 수산자원 보호에 더욱 앞장서는 데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지난해 코로나19 발생 초기에 선제적 대응 일환으로 낚시어선 전문교육을 현장 교육에서 온라인교육으로 긴급히 전환해 2019년 이수자 6,260명에서 957명 증가한 7,217명의 교육 이수자를 배출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