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개 채용은 총 500명 규모로 진행되며 개발직군 공개 채용 중 사상 최대 규모다. 채용 법인은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스마일게이트 RPG 총 3개법인으로 ▲그래픽, ▲기획, ▲서버, ▲클라이언트, ▲PM(프로젝트 매니저) 등 개발 전분야에 걸쳐 모집한다.
채용 기간은 3일부터 31일까지이며 별도의 채용 안내 페이지를 통해 스마일게이트 그룹과 이번 공개 채용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5월 31일 이후에도 상시 채용을 진행할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글로벌 IP명가를 목표로 문화 콘텐츠 산업 전반에 걸쳐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전세계 10억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FPS 프랜차이즈 ‘크로스파이어’를 필두로 MMORPG ‘로스트아크’, 글로벌 히트 모바일 게임 ‘에픽세븐’ 등 탄탄한 게임 IP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개발자들이 온전히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복지 시스템을 구축하고 쾌적한 근무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쓰고 있다. 임직원들의 육아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업계 최고 수준의 시설을 갖춘 어린이집 ‘스마일토리’를 운영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개발자들의 자유로운 창의 및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크리에이티브 챌린저스 리그’ 등 다양한 사내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크리에이티브 챌린저스 리그’는 개발자들이 평소 구상해온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게임이나 서비스 등을 마음껏 창작해보는 프로그램이다. 개인의 취미 생활과 자기계발을 위한 ‘복지 포인트 지급’, ‘사내 동호회 지원’도 체계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게임 개발자 공개 채용 외에도 다양한 직무의 경력직 인재 채용을 상시로 진행하고 그룹의 신 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다방면의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 5월에는 문화 콘텐츠 산업에 관심있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업 종사자들과 함께 일하며 직무에 대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직무 체험형 인턴십’의 모집도 진행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게임 개발자를 대상으로 창립 이래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공개 채용에는 스마일게이트 그룹과 함께 전세계를 무대로 꿈을 펼치고 싶은 역량 있는 개발자들의 많은 지원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스마일게이트 역시 공개 채용을 통한 글로벌 개발 경쟁력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웨이 김수민 기자
k8silver@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