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협약식에는 한국뉴욕주립대 민원기 총장, 이진상 입학처장, 유웨이 성윤석 대표, 송재원 팀장 등이 참석했다.
민원기 총장은 "한국뉴욕주립대는미국에 가지 않고 한국에서 미국 교육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유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최근 졸업생들의 현황을 보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의 구글 등 유명 기업에 취업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또한 "이것은 우리 대학의 교육이 국제적으로 경쟁력있다는 증거"라며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가진 학교가 유웨이를 통해 잘 홍보되고 좋은 학생들을 유치해 유웨이와의 성공적인 대학 협력사례로 자리잡게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성윤석 대표는 "코로나로 해외 유학이 어려워진 학생들에게 대안으로 한국뉴욕주립대를 선택할 수 있도록 유웨이에서는 필요한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이번 MoU를 계기로 양 기관이 각자 가지고 있는 강점과 전문성을 활용하고 지속적으로 소통해 학생들의 진로·진학에 폭 넓은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스토니브룩 대학교(Stony Brook University)는 오는 7월 16일까지 가을학기 신입생·편입생을, 패션기술대학교(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는 6월 30일까지 가을학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대학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