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관광재단, 예술관광 이끌 예비창업자 키운다공모분야 ICT기반형·예술체험형·마케팅형 세 분야
광주만의 독특함을 가지고 뉴노멀을 선도할 예술관광 기업 발굴을 위한 이번 공모전은 광주 예술관광 콘텐츠 분야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으며 사업장 소재지가 광주광역시인 업체 또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공모분야는 ▲ICT기반형 ▲예술체험형 ▲마케팅형의 세 분야이며, 분야별 전문가의 심사(1차 서류심사, 2차 사업계획 발표)를 거쳐 최종 7개 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7개 업체는 업무협약 후 사업화자금으로 각 700만원을 일괄 지급하고 성과보고 평가결과에 따라 우수기업 5개사에 추가 지원금(500~2,000만원)이 지급된다. 이외에도 창업 교육 및 컨설팅, 사무공간, 홍보마케팅 및 판로 개척 등을 지원 할 예정이다.
공고 및 접수기간은 6월 9일부터 28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광주관광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남성숙 대표이사는 “기존에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콘텐츠를 가진 기업임에도 사장됐거나 물 밑에 머물기만 했던 지역 내 예술관광 아이디어들이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재조명 받고 광주 예술관광의 새로운 콘텐츠로 사업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나아가 광주관광 경쟁력을 강화시켜 관광분야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재홍 기자
hong9629@hanmail.net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