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외국인투자에서 혁신성장 중심으로 경제자유구역 패러다임의 변경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 등 대내외 투자 환경 변화에 발맞춰 투자유치 다변화를 꾀하고 이른바 K-바이오, K-반도체 등 정부의 국내 주력산업 육성 전략에 따른 유수 기업 연구소 유치를 통해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의 미래 신산업 육성을 위한 것이다.
이번 공모사업 대상지는 송도국제도시 5공구 첨단산업클러스터(B)와 7공구 인천테크노파크확대조성단지의 4개 필지로 총 면적은 6만1,072㎡이다.
공모 사업 신청자격은 공고일 이전에 인정받은 기업부설연구소 또는 연구개발 전담부서를 보유한 기업으로 유치대상 업종의 연구시설을 건립하려는 자이어야 한다. 첨단업종의 기업 유치를 위해 정량평가표 상 평가항목에 첨단업종 우대가 추가됐다.
공모 절차 및 일정은 공고(6.25) → 질의서 및 사업의향서 접수(7.8) → 사업신청서 접수(7.29) → 사업계획 평가 및 우선협상대상자 선정(8.6) → 토지매매계약 체결(8월말)로 진행된다.
일정 변경이나 주요 안내사항은 인천경제청 홈페이지에 공고될 계획이며 사업 참여자격, 평가방법,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등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김태권 인천경제청 투자유치사업본부장은 “이번 공모는 유수 기업 연구소 유치를 통해 IFEZ의 주력산업을 연구개발 중심으로 재편하고 혁신성장 거점 역할을 공고히 하기 위한 것”이라며 “IFEZ 내 연구개발(R&D)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선도할 수 있는 역량 있는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