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위한 ‘임팩트커리어.zip’ 포럼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소수의 현장 참석자와 200명이 넘는 온라인 참석자가 실시간으로 참여한 이번 포럼은 사단법인 루트임팩트가 주관하고 씨티재단에서 후원하는 ‘임팩트커리어 Y(Youth)’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 포럼은 MZ세대(1981~2003년생)에게 커리어를 위해 중요한 키워드들 찾아 압축적으로 들여다보고 자신의 향후 커리어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준비하는 청년들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고 한국씨티은행은 설명했다.
총 3개의 세션으로 진행된 포럼에서는 MZ세대가 일에서 자신의 영향력과 성장 기회를 찾는 방법을 주로 나누며 현재 참가자를 모집 중인 올 하반기 진행될 임팩트커리어 Y 10기에 대한 소개도 함께했다.
특히 이번 포럼에는 소셜벤처, 비영리단체, 대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하며 자신만의 커리어를 쌓고 성장을 위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MZ세대들이 직접 패널로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이번 포럼을 온라인으로 참석한 박수민 씨는 “단순히 생계를 위한 일이 아닌 일의 의미를 찾고 사회적으로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일을 하고 싶었는데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어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국씨티은행 관계자는 “MZ 세대가 일의 의미를 되짚어보며 자신만의 커리어를 찾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이번 포럼과 같이 의미 있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임정혁 기자
dori@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