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고 내신,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다양한 전공을 선택해 면접전형을 통해 진학할 수 있는만큼 수시 중위권, 하위권 수험생들의 관심이 높다”며 “평균 2년~ 2년 반의 학업기간을 통해 광운대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조기에 수여받고 이를 통해 대학원 진학, 학사편입, 취업, 유학 등 진로 탐색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만큼 이 곳을 통해 목표를 향해 전진해볼 수 있다”고 말했다.
2022 대입 모집전형 중 가장 먼저 실시되는 2022 수시모집을 앞둔 가운데 수시모집 기간 및 전형을 알아보고 준비 중인 수험생들이 많다. 서울 주요 대학을 중심으로 정시모집 비율이 높아졌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 수시모집을 통해 전체 대학 모집 인원 중 26만 2378명을 모집하고 있으며 비율은 75.7%인만큼 수시모집을 통해 대학 지원 전략을 짜는 것이 유리하다.
2022 전문대 수시모집기간의 경우 4년제 대학과 다르게 총 2번 수시모집을 실시하며 1차 원서접수기간의 경우 오는 9월 10일부터 10월 4일까지, 2차 원서접수기간의 경우 오는 11월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 수시모집 전형기간은 원서접수 기간과 동일하다.
특히 내신 중위권, 하위권 수험생들의 경우 수시, 정시 지원 외에도 추가적으로 지원이 가능한 방법이 있어 이목을 끌고 있다.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중 대학에서 운영되고 있는 대학 부설 교육기관만의 장점을 통해 수험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한편,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는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인공지능, 정보보호학, 멀티미디어학, 게임프로그래밍학 등 다양한 전공이 운영되고 있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은 2021 제2회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입학 홈페이지에서 알아볼 수 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