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마켓은 소상공인 정기배송관을 단독 오픈해 구독 서비스와 연결했다. 지난 4일 구독경제 플랫폼 ‘구독런(Run)’을 출시하고, ‘구독Run’ 서비스 안에 소상공인 정기배송관을 별도로 만들어 꾸러미 및 단일 상품들을 선보였다.
소상공인과 소비자를 ‘구독Run’으로 매칭해 단순 판로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최근 유통 트렌드의 중심인 구독경제 사업을 경험할 수 있게 해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하는 한편 소상공인 스스로의 힘을 기른다는 취지다.
‘구독Run’에서는 ▲효도 보양식 꾸러미 ▲직장인 간편 꾸러미 ▲다이어트 식단 꾸러미 ▲반찬 꾸러미 ▲한우 꾸러미 ▲제주한돈 꾸러미 ▲이유식&간식 꾸러미 ▲간편 야식 꾸러미 ▲채소 꾸러미 ▲집밥 꾸러미 등 주요 니즈별로 구성한 10가지 꾸러미와 단일 상품 180여 개를 준비했다.
오아시스마켓은 “매번 상품을 선택하기 어려운 소비자분들을 위해 맞춤형 꾸러미 상품을 최초 출시했다”며 “특히 경쟁력 있는 소상공인 상품을 직매입하여 꾸러미 상품을 구성, 소상공인분들의 안정적인 매출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강조했다.
구독 회원들을 위한 할인 혜택도 크게 준비했다. 소상공인 상품 정기결제를 선택하면 꾸러미 상품 20%, 단일 상품 10%가 결제 시마다 자동 할인되는 쿠폰을 제공한다.
꾸러미의 경우 일반가 대비 17~31% 할인된 3만~5만 원 대로 선보인다. 여기에 추가로 적용할 수 있는 정기배송 꾸러미 20% 할인쿠폰을 적용하면 최대 47%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단일 상품은 기존 할인가 대비 최대 5% 추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정기배송 단일상품 10% 할인쿠폰을 사용하면 약 13%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8월에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꾸러미 첫 정기 결제 시 5000포인트를 지급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정기배송 주기는 ▲1주에 한 번 ▲2주에 한 번 ▲1달에 한 번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알람 설정한 고객에 한해 두 번째 결제일 3일 전 팝업을 통해 정기 결제 진행을 안내한다.
안준형 오아시스마켓 사장은 “구독경제 사업은 일회성 판매와 달리 계획된 물량이 지속해서 판매되는 만큼 최근 코로나19로 피해가 큰 소상공인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오아시스마켓은 경쟁력 있는 소상공인 상품을 꾸준히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kmj@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