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가 주최한 이번 사회적경제기업 온라인 공공구매 상담회는 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안정적 판로 지원 및 공공시장 진입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iH와 더불어 인천시, 인천항만공사, 한국환경공단, 수도권매립지공사, 인천교통공사 총 6개의 공공기관과 인천권역 사회적기업·협동조합 통합지원기관인 더좋은경제 사회적협동조합이 공동개최해 인천 관내 25개 우수 사회적경제기업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이번 상담회는 참여기업에 대한 실질적인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업 공공구매담당자 매칭으로 이루어진 것이 특징이며 사전에 공유한 구매예정 품목에 대해 1:多(기업:공공구매 담당자) 온라인 화상 상담으로 상담회가 이루어졌다.
iH는 2019년 공공구매 상담회 개최를 시작으로 2020년에는 사회적경제기업 홍보영상 제작 및 방송 송출 지원, 이번 상담회 주최를 통해 동반성장 공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한층 더 강화했다. 또한 iH는 온라인 홍보 플랫폼인 가치누리포털도 2019년부터 꾸준히 운영하는 등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이행하고 있다.
iH 이승우 사장은 “이번 상담회를 계기로 지역 우수 사회적경제기업 구매활성화와 더불어 공공기관의 지속적 교류가 이뤄지질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다각적 방안을 모색하고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