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서비스 개편을 통해 ‘하나원큐드림카’는 손님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맞춤형 차량정보를 한눈에 보여주는 ‘취향 구독 메인화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손님은 취향에 따라 선호하는 라이프스타일과 가격대에 맞는 차량의 ▲신차가격 ▲할인정보 ▲진단중고차 ▲리스·렌터카 등의 맞춤형 정보를 메인화면에 구성할 수 있다.
특히, ‘취향 구독 메인화면’ 서비스는 손님에게 자동차 상식과 차량 시승기 등의 다양한 재미와 볼거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차량 판매자와 구매자를 다이렉트로 연결해줌으로써 최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 손님이 직접 차량 판매와 함께 리스·렌터카 계약을 승계하는 승계 직거래 마켓과 하나캐피탈이 보증하는 진단 중고차를 렌터카로 이용할 수 있는 중고렌터카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하나원큐드림카를 이용하는 손님은 하나캐피탈이 직접 관리하는 차량을 안전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개인 차량보다 거래가 어려웠던 리스·렌터카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외에도 하나캐피탈은 월 차량 구독료를 지불하면서 차량을 이용하고 바꿔 탈 수 있는 구독형 렌터카 상품과 차량번호만 등록하면 차량정보와 금융정보를 실시간 관리할 수 있는 개인자산관리 서비스도 하반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
하나캐피탈 관계자는 “자동차 금융을 이용하는 손님들께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드리고자 하나원큐드림카 앱의 전면 개편을 단행했다”며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을 통해 손님 경험 중심의 자동차 생활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임정혁 기자
dori@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