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봉사활동은 혁신지원사업 직무능력기반 지역사회 맞춤형 봉사활동 일환으로 광릉테크노밸리와 경복대 남양주캠퍼스 바이오메디컬센터에서 진행됐으며 임상병리학과 봉사동아리(BLANC) 36명과 학과 교수진(김대은 학과장, 박은석 교수, 김정현 교수, 김대진 교수)이 참여했다.
건강검진은 남양주시 외국인 및 사회배려계층을 대상으로 기본검진(신체계측, 혈압 및 시력측정, 혈액형 검사, 혈액검사, 소변검사 등)을 진행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지웅 BLANC 회장은 “봉사활동을 준비하는 과정은 어려웠지만, 동아리회원들과 한마음이 되어 성공적인 봉사활동을 할 수 있었고 대학생활의 멋진 추억을 가지게 되었다”며 “지도해 주신 교수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대은 임상병리학과장은 “혁신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봉사활동을 계기로 학생들의 봉사정신이 함양됐고 직무능력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됐다”며 “향후 좀 더 체계적인 봉사활동이 될 수 있도록 학과 차원에서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복대는 교육부 발표 2017~2020 4년 연속 수도권대학(졸업생 2천명 이상) 중 통합 취업률 1위에 이어 2020년 전국 4년제 대학 및 전문대학(졸업생 2천명 이상) 중 취업률 전국1위를 차지했다.
또 2021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돼 교육역량이 매우 우수한 대학으로 인증받고 있다.
2022년 2월에는 서울지하철 4호선 연장 개통 예정으로 학생들의 대중교통 이용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