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4일 토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인서울 전문대와 중복지원 가능”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인서울 전문대와 중복지원 가능”

등록 2021.11.05 15:35

주성남

  기자

공유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제공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제공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은 고3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생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글로벌미래교육원은 성적 미반영, 비실기 면접전형을 진행하며 인서울 전문대 지원과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한 입시 전문가는 “서울 내 전문대학 9곳은 4년제 대학만큼은 아니더라도 지방 전문대보다 선호도가 높은 편”이라며 “인서울전문대는 접근성이 높고 취업, 4년제 대학 편입에 유리하다고 여겨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학교 관계자는 “재학 중 현장실습, 자격증 취득, 취업 특강, 포트폴리오 구축 등 컴퓨터공학, 정보보안, 국제통상, 게임, 시각디자인학 등 해당 분야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입학 자격요건은 고교 졸업자 학력을 가진 경우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에서 84학점 이상 이수 후 학위요건이 충족되면 숭실대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한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현재 스포츠코칭, 인공지능, 실용음악, 교회음악, 피아노 등 일반학사와 음악학사로 나뉘어 학위취득 과정으로 4년제 대학학력에 동등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학교 입학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은 2013년도 최초의 학점은행제 우수교육기관 선정(BEST ACBS)으로 43년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으며 정보통신부 전문교육기관 선정, 마이크로소프트사 대학교육 프로그램 교육기관 지정 등 다양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