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관광 발전을 위해 노력, 지역 사회 발전에 이바지
한국언론미디어그룹은 대한민국의 건전하고 밝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온 다양한 분야의 지역사회 발전 공로자들을 발굴하기 위해 매년 대한민국 의정대상 및 풀뿌리민주주의 정착대상을 선정 시상하고 있다.
한국언론미디어그룹에 따르면 광주관광재단 남성숙 대표이사는 광주관광재단의 초대 대표이사로서 광주 관광자원을 전방위적으로 홍보하고, 협력여행사 지원, 공유사무실 개소 등 지역 여행업계와 상생하는 사업을 펼치는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왔다고 밝혔다.
또 코로나19로 대면 마케팅이 어려운 상황에서 온라인, 뉴미디어를 통해 광주 관광을 홍보하고, 광주가 가진 ‘예술도시’ 라는 강점을 활용해, “예술여행 대표도시 광주” 비전 선포, 브랜드 정립을 시도하는 등 광주 관광에 새로운 혁신을 불어넣었으며, 최근 위드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팸투어, 버스킹 등 대면 관광 프로그램 활성화와 개별 관광객을 위한 챗봇, 증강현실 기반 관광 프로그램 운영 등 스마트관광 플랫폼 구축에 노력해 왔다고 시상 이유를 밝혔다.
남성숙 대표이사는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고군분투 했던 지난 1년을 알아주신 것 같아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광주 관광산업 및 업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책과 사업을 추진하여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김재홍 기자
hong9629@hanmail.net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